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기록


경남도민일보 소셜미디어 이용 가이드라인


경남도민일보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 소셜미디어가 자유로운 개인도구임을 인정하고 우리가 생산한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용을 적극 권장한다.


다만 이들 소셜네트워크가 개인의 영역임과 동시에 회사 조직원으로서 업무 영역과 겹치는 부분이 적지 않음을 감안,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시행한다.



1. 소셜미디어 활동에서도 사규와 사원윤리강령, 기자실천요강을 준수한다.


2.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해 회사나 동료, 선후배를 비방하거나 회사의 이익과 명예에 손상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3. 공적 사안에 대한 개인의 견해를 피력할 때는 그것이 회사의 입장과 상반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상반되는 견해는 개인 입장임을 밝혀야 한다.


4. 특정인물이나 단체를 비판할 때는 기사에 준하는 근거를 제시하거나 근거가 되는 링크를 첨부하도록 한다.


5. 회사와 우리의 콘텐츠(기사 포함)에 대한 독자(시민)의 질문과 지적에는 해당 관계자가 직속 부서장과 협의하여 답변하도록 한다.


6. 독자(시민)와 토론할 수 있지만, 경남도민일보 임직원의 품위와 신뢰를 저해할 만한 저급하고 거친 언행은 삼간다.


7. 회사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유통할 수 있으나 공식 매체(신문, 웹사이트, 회사 소셜미디어 계정)에 발행되기 이전의 콘텐츠나 정보를 공개해선 안 된다.


8. 자신의 소셜미디어 활동으로 심각한 사회적 물의가 빚어질 경우 즉시 직속 부서장에게 보고하고 대응조치를 의논한다.


9. 이 가이드라인의 효력은 사규와 사원윤리강령, 기자실천요강에 준한다.


2017년 7월 18일

경남도민일보 노사공동위원회

Leave a comment
김경신의 첫 시집  '오직 그냥'

김경신 후배가 시집을 냈다. 흔한 유명인의 추천사나 해설이 없다. 그저 시인의 소박한 시작노트를 말미에 덧붙였다. 그래서인지 시집을 냈으되 시인으로 폼을 잡거나 행세하겠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본성을 찾아가..

조국 민정수석의 지방분권 개헌안 발표 내용

안녕하십니까? 대통령 민정수석비서관 조국입니다. 지금 우리는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묻는 국민들에게 답변해야 합니다. 30년 전 헌법이 더 정의롭고 공정한 그리고 중앙과 지방이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의 운영 틀이 될 수는 없..

조선왕조실록에 나타난 개에 대한 이야기

개는 비루함과 비천함의 상징이기도 해 인간과 삶을 함께 하는 반려의 수준에 오른 것은 최근의 일이다. 조선왕조실록에도 개 이야기가 헤아릴 수 없이 많지만, 대부분은 해서는 안 되는 일의 비유이거나 개 때문에 당한 봉변이다. 조..

카카오TV와 네이버TV의 같은 점과 다른 점

1. 영상이 네이버TV에는 1080HD 또는 1440, 2160UHD로 올라가고, 카카오TV에는 720으로 올라간다. 2. 네이버TV에는 '좋아요' 추천기능이 있으나 카카오TV에는 없다. 3. 네이버TV에선 360VR을 올릴 ..

미디어오늘이 제시하는 기자의 자격은 과연?

미디어오늘이 29일 채용공고를 냈다. 공고 내용이 인상적이다. 그 자체가 하나의 흥미로운 콘텐츠다. 아마도 이정환 사장의 작품일터... 그 중에서도 '이런 사람을 찾습니다'며 제시한 기자의 요건이 눈길을 끈다. 미디어오늘이 채..

시골마을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일어난 놀라운 일

10년도 더 지난 일이다. 기억이 가물가물해 친구에게 확인해봤더니 2005년이란다. 어릴 적에 4학년 때까지 내가 다녔던 고향 남해의 국민학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어른들의 체육대회가 열렸다. 매년 추석 연휴기간을 이용해 그 ..

« Previous : 1 : 2 : 3 : 4 : 5 : 6 : Next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