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셀트리온 하방지지선 확인, 효성티앤씨와 씨에스윈드 급등 이유

투자기록|2021. 1. 20. 16:01
반응형

오늘 장에서는 연일 하락하던 셀트리온의 하방 지지선을 어느 정도 확인했다는 의미가 있다.

 

코스피는 약간 올라 3100선을 회복했고, 코스닥은 최근들어 가장 높은 상승(2.08%)을 보여주었다.

 

기관과 외국인은 코스피에서 팔았고, 코스닥에서는 샀다. 반대로 개인은 코스피에서 사고 코스닥에선 팔았다.

 

셀트리온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종목이 올랐다. 하지만 셀트리온도 오후 1시 이전까지는 2% 이상 상승세를 보여주다가 소폭 하락으로 마감했다. 셀트리온제약과 셀트리온헬스케어도 비슷한 모습을 보였으나 헬스케어는 소폭 상승으로 마감했다.

 

이로써 셀트리온은 31만 원 부근이 하방 지지선임을 확인했다. 이제 안심하고 반등을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또 맥쿼리인프라도 오늘 비록 상승하진 못했지만 어제 종가를 지켜냈고, 한국기업평가는 1.8% 오르며 그동안의 하락세를 멈추고 상승세로 전환 가능성을 보여줬다.

 

앞서 올린 대신증권 연구원의 보고서(local-history.tistory.com/331)에 힘입은 덕인지 효성티앤씨가 무려 9.7%나 올랐다. 한상원 연구원의 '아직도 너무 싸다'는 평가를 믿어본다.

 

2차전지도 괜찮았고, 특히 반도체 ETF가 좋았다.

 

또 씨에스윈드도 4.6% 오르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아마도 아침에 발표된 수주 공시 덕분인듯 하다. 씨에스윈드는 베트남, 오스트리아 기업과 153억 원대의 윈드타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클린에너지 시대가 열리면서 이런 반가운 공시가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어제 건설경기 부양 기대감으로 신규진입했던 한국철강은 오늘도 오전에 살짝 빠지기에 추가매수했다. 종가는 소폭 상승으로 마무리되었다. 앞으로도 추이를 봐가며 조금씩 모아나갈 생각이다.

 

한화솔루션은 유증에 참여하지 않기로 하고 1주만 남겨둔 상태인데, 예상 외로 오늘도 올랐다. 태양광과 수소산업에 대한 기대가 큰 탓일까?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기업인 삼강엠앤티도 오늘 2.8% 올랐다.

 

LS일렉트릭은 1주만 남겨두고 손절한 종목인데, 손절가보다 계속 오르고 있다. 주가가 오르지 않는다고 쉽게 손절해선 안 된다는 교훈을 주는 종목이다.

 

이마트 보고서

한화투자증권에서 이마트에 대한 보고서가 나왔는데, 실적 호조로 목표주가를 22만 원으로 상향했다. 하지만 오늘 이마트는 그동안 많이 오른 탓인지 어제 종가를 그대로 유지한채 마감했다.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위원의 셀트리온에 대한 보고서도 읽었는데, 상당히 긍적적인 리포트였다. 그렇게 되기를 바라며 캡처본을 첨부해둔다.

 

한병화 연구위원의 셀트리온 보고서

 

 

 

반응형

댓글()
한국증시, 대세 상승기로 반전에 성공한 걸까

어제와 오늘(2월 25일)은 급락과 급등이 번갈아 이뤄진 날이었다. 미 연준 파월 의장이 투자자들을 안심시킨 덕에 간밤에 미국증시가 올라주었고, 덩달아 한국증시에도 훈풍이 불어왔다. 모처럼 기관과 외국인이 쌍끌이 매수를 해준 ..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권리락 이후 주가 등락 추이

한화솔루션이 대규모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무려 1조 2000억 원이다. 그 돈으로 태양광과 수소 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유상증자 계획을 공시한 날은 2020년 12월 21일이다. 2021년 1월 15일까지 한화솔루션 ..

LS 목표주가 9만 5000원으로 상향조정한 이유

오늘(24일) LS 주가는 무려 5.5% 폭락했다. 코스피 지수가 2.45% 급락하기도 했고, 다른 종목들도 대개 그 정도 내렸으니 LS만 유독 좋지 않다곤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바로 어제(23일) 키움증권이 목표주가를 기존..

무너져내린 한국증시, 급락장에서도 그나마 안정적인 종목들

2월 24일 한국증시는 무너지듯 흘러내렸다. 코스피는 2.45%, 코스닥은 3.23% 급락했다. 내 보유종목의 하락폭은 더 컸다. 무려 2.99% 급락했다. 가슴이 쓰리다. 그나마 장 초반 130% 수익 상태였던 효성티앤씨를 ..

셀트리온 실적과 전망에 대한 엇갈린 분석

23일 셀트리온에 대한 키움증권과 하나금융투자, 그리고 유진투자증권의 보고서가 나왔다. 키움증권은 셀트리온 목표주가를 36만 원으로 제시했고, 하나금융투자는 36만 4000원, 유진투자증권은 40만 원을 각각 제시했다. 202..

하락하던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하방지지선 확인?

오늘(2월 23일) 한국증시도 역시 내렸다. 그래도 다행이 기관이 매수해줌으로써 낙폭은 크지 않았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계속 팔았다. 개인은 오늘도 코스피 코스닥에서 모두 샀다. 나도 오늘 아침에는 살짝 흔들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