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증시는 오늘도 하락으로 마감했다. 코스피에서 개인만 1조 넘게 샀고, 코스닥에서도 개인만 3600억 넘게 샀다. 외국인과 기관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팔았다.

 

개인은 오전장에서 주가가 오르자 매도하더니, 오후 들어 내리자 매수세로 돌아섰다.

 

1월 27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추이

이마트는 야구단 인수가 실적에 미칠 영향이 미미하다는 애널리스트들의 진단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이틀 연속 하락했다. 덕분에 나는 소량 추가매수했다. 어차피 장기투자할 종목이므로 하락해주니 고맙다.

 

수소경제테마 etf도 소량 추가매수했다.

 

삼성전기와 LG생활건강은 오늘 실적 발표가 있었다. 둘 다 실적이 잘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발표 후 내림세를 보였다. '뉴스에 팔아라'는 격언을 실천하는 듯 하지만, 내가 볼 땐 얕은 수작일뿐이다.

 

효성티앤씨는 오늘도 올라 주었다. 장중에는 한때 8% 이상 오르며 31만 원을 터치하기도 했으나 4.05% 상승으로 마감했다. 반면 효성첨단소재는 오늘 좀 내렸다.

 

쌍용양회는 오전까지 상승세였으나 오후 들어 하락세로 돌아섰다.

 

네이버는 줄곧 오르다가 장 막판에 소폭 하락했고, 씨에스윈드 역시 줄곧 오름세였으나 막판에 보합으로 마무리되었다. 

 

셀트리온은 오늘 오후 5시에 발표된 코로나19 치료제 2차자문회의 결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2% 정도 올랐다. 결과가 나온 후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고마운 일은 한국철강이 오늘도 올라주었다는 것이다. 1.15% 상승 마감했는데, 5일 연속 상승이다.

 

1주만 남겨두고 추이를 살펴보고 있는 한화솔루션은 예상대로 오늘도 하락했다. 어디까지 내려갈지 지켜볼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