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도 쌍용양회에 대한 증권사의 긍정적 보고서가 나왔다.

 

유안타증권 김기룡 연구원은 '쌍용양회 : 성장을 위한 변화는 지속'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2020년 4분기 쌍용양회 연결 실적은 매출액 4,261억 원, 영업이익 748억 원으로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며 "(올해도) 소각수수료 매출 증가, 유연탄 사용료 절감에 따른 원가 개선, 탄소배출권 절감 등 실적개선 효과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쌍용양회에 대한 유안타증권 보고서

김기룡 연구원은 또 "순환자원 처리시설을 통한 유연탄 사용량 추가 감축, 폐열 발전을 통한 전력 확보, 매립 등의 투자를 통해 기존 시멘트 본업 중심에서 다양한 환경 사업을 통한 성장전략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환경 부문 실적 기여 확대를 감안한 멀티플 상향 요인을 반영해 기존 6,500원에서 8,400원으로 상향 제시했다.

 

그러면서 "쌍용양회는 2021년 경영 계획으로 탄소 제로, 순환자원 등을 포함하는 ESG와 환경 부문의 투자 방향성을 언급했으며, 이를 반영한 사명 변경 역시 목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기룡 연구원의 쌍용양회 목표주가 8,400원은 4일 한화투자증권이 제시한 8,000원보다 다소 높은 가격이다.

 

쌍용양회는 2월 5일 오전에는 하락세를 보였으나 오전 11시 30분 현재 강보합세를 보이며 상승을 시도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