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대 기아차가 폭락했다. 애플과 자율주행차 협업이 무산되었다는 소식 때문이었다. 그 때문에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현대차 관련주들이 모두 폭락했다.

 

나는 애플과 협업설이 나올 때도 확인되지 않은 소식이라 매수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현대차우선주를 보유하고 있는데, 다행히 3.67% 내리는데 그쳤다.

 

KODEX자동차 ETF도 가지고 있는데, 오늘 6% 이상 하락하기에 약간 추가매수했다. 마감에는 7.03% 하락해있었다.

 

수소경제테마 ETF도 자동차와 2차전지 관련 종목들이 포함되어 있어 3.59% 내렸다. 이 종목도 약간 추가매수했다.

 

2월 8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오늘은 자동차 관련주 외에도 2차전지, 반도체가 좋지 않았고, 특히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등 효성 3총사가 모두 크게 내렸다. 특히 효성중공업은 장중 계속 2~4% 가량 오르다가 장 막판에 하락세로 반전, 2.66% 하락으로 마감했다. 그런데 시간외에서는 다시 3.8% 오르고 있다. 거~참!

 

장초반 하락조짐을 보일 때 그동안 가장 많이 오른 효성티앤씨를 일부 수익실현할까 생각했으나 계속 내리는 바람에 좀 더 기다려보기로 했다. 회사에 특별한 악재가 있어서 내린 건 아니니까 추세적 하락은 아니겠지 자위해본다.

 

네이버도 약간 내렸고, 최근 매수를 시작한 SK 지주사 주가도 오늘 2.54%나 내렸다. 내가 잘못 판단한 걸까 싶어 가슴이 쓰리다.

 

하지만 이마트와 쌍용양회,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가 의미있는 반등을 해주었고, LG생활건강우, LS, 맥쿼리인프라가 소폭이나마 상승해주었다.

 

참, 오늘은 씨에스윈드 무상증자 권리락일이었는데, 보통주 1주 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이다 보니 주가가 직전 영업일 16만 9000원에서 절반 수준인 8만 4800원으로 뚝 떨어진 상태에서 시작됐다. 그런데 장초반 무려 21%까지 오르는 등 상한가 조짐을 보이다가 이내 진정돼 5.66% 상승 마감했다. 무상증자로 인해 추가되는 주식은 3월 5일 상장, 교부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은 장중 소폭 상승세를 보이다가 장 마감 직전 0.18% 하락했다. 하지만 하락세는 진정된 듯 하다는 판단에 따라 소량 추가매수했다.

 

셀트리온은 오늘도 1.61% 하락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