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밤 사이 미국증시에서 부동산 섹터가 상승했다. 아직 손실 중인 MSCI미국리츠 좀 회복하려나?

셀트리온 잠정실적 서프라이즈가 나왔다. 엊그제 매수했는데... 다행이다.



“숫자만 보지 말고 미래가치를 봐야 한다. 저평가되어 있지만 미래가 있는 우리나라 기업에 투자하라.”(김정환)

지금 당장 이마트 상승을 기대하지 말자. 비중도 좀 줄여놨으니 떨어지지만 않으면 계속 갖고 가자.

“BBIG(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에 하반기에는 반도체와 자동차가 붙을 것이다. 3월 19일부터 600포인트 오른 것보다 더 오를 수 있다. 가장 우선순위는 인터넷(카카오, 네이버)이다. 도화지에 여백이 많아 아직 그려넣을 공간이 많은 쪽이 인터넷이다. 현실성 있는 그림을 그려넣을 수 있는 업종이다. 두번째는 2차전지 업종이다. 반도체 제약바이오 자동차의 경우 이미 크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따라 쭉쭉 올라갈 여지는 있다.”

"조선업이 시장을 이끌고 가기는 쉽지 않다. 시장이 10% 오를 때 2~3% 오를 수도 있겠지만 주도주가 되긴 어렵다. 갖고 있는 사람은 팔고 성장주로 옮기는 게 좋다. 은행주도 마찬가지다."

"SK하이닉스는 지금 부진하지만 올해 하반기, 내년 상반기를 거치면서 한 번 더 주목받을 수 있다."

"여행, 항공주는 코로나19가 종식된다 하더라도 당분간은 여행 다니기 쉽지 않을 것. 여행을 간다 하더라도 예전과는 트랜드가 다를 것이다."

"화장품의 경우도 시진핑 주석이 한국 방문한다거나 하면 반등이 세게 나올 수 있겠지만, 예전과 같은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 비중 줄이는 게 낫다."

"건설주는 공급계획이 나오니 오르고 있지만, 현정부의 정책기조로 볼 때 부동산 건설 시장이 뜨거워지기는 어렵다."

"석유화학은 좀 나눠서 봐야 한다. 전통에너지, 전통화학은 어렵지만 2차전지와 엮여 있는 종목들은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대신증권 이경민, 삼프로TV 신과함께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