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키네마스터 주가 실적 서프라이즈인데 급락한 이유

투자기록|2020. 7. 21. 22:44
반응형

오늘 증시는 좋았다. 지수도 많이 올랐고, 내가 보유한 종목도 꽤 올랐다. 미국증시에서 모더나가 폭락하고 아마존 등 기술주가 급등했던 것처럼, 한국증시에서도 카카오와 네이버가 다시 반등했다. 

현대차와 한화솔루션, 씨젠도 올랐고, 심지어 이마트도 4.42%나 올랐다.

그런데 내가 보유하지 않은 종목 중 키네마스터가 오후 들어 10% 이상 폭락했다. 무슨 일인가 싶어 살펴보니 오후 1시 15분쯤 2분기 실적을 공시했는데,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음에도 곧바로 급락하기 시작했다.

무슨 일일까? 왜일까?

7월 21일 키네마스터 주가 급락
2020년 7얼 21일 한국증시




아마도 차익 실현에 나선 주주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말고는 해석할 길이 없다. 한동안 횡보를 해왔기에 그만큼 차익 실현이 목말랐을 것이다.

그렇다면 내일은 키네마스터 주가가 어떻게 될까? 더 내릴까? 아니면 다시 오를까? 지켜볼 일이다.


반응형

댓글()

백신주 모더나 폭락, 카카오 네이버 주가 영향은?

투자기록|2020. 7. 21. 08:46
반응형

밤새 미국 백신주 모더나가 폭락했다. 모더나의 백신 개발 덕분에 국내 언컨텍트주 카카오 네이버의 모멘텀이 멈췄고, 그래서 주가도 하락했다는 신박한 주장을 김일구가 폈다. 

그런데 오늘 미국에서 모더나가 무슨 이유 때문인지 폭락했다. 그래서인지 미국에서는 테슬라와 아마존 등 기술주가 상대적으로 급등했다. 과연 그의 주장대로 오늘 카카오와 네이버도 상승세로 돌아설까? 흥미롭다.


모더나가 깨뜨린 금융시장의 양극화 [김일구의 쩐쟁]_STEPS


*오늘의 공부 : "주식초보는 2~3개 종목에 집중하라고들 하지만 그게 쉽지 않다. 일단 10~3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늘려가면서 각 종목에 대한 공부를 하다가 점차 줄여나가는 전략도 괜찮다. 물론 종목마다 비중은 달리해야 한다. 순위를 매기면서 주력종목에 집중해나가면 된다.

나는 5개 종목에 집중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보유종목은 10여개다. 하락장에서는 줄여나가고 상승장에서는 숫자를 늘린다. 성장주를 팔아서 자산주와 배당주를 늘려나가는 전략을 쓴다." (슈퍼개미 김정환)


[투자전략]집중투자냐 분산투자냐?자산포트폴리오와 주식포트 배분전략

 

2020년 7월 20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