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경남지역 대진표가 완성됐다.

이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선거구는 정의당 여영국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흥석, 미래통합당 강기윤과 대결하는 창원성산이다. 여영국과 이흥석은 둘 다 민주노총 출신인데 후보단일화를 이뤄내지 못했다. 게다가 민중당 후보인 석영철도 민주노총 출신이라 노동자 표가 3분할로 흩어지게 됐다. 때문에 가장 덕을 볼 수 있는 후보는 미래통합당 강기윤이다.

또 주목되는 선거구는 마산회원이다. 더불어민주당 하귀남 후보와 미래통합당 윤한홍 후보가 맞붙는다.

현역의원이 없이 황기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이달곤 미래통합당 후보가 맞붙은 진해 선거구도 그렇다.

진주 을 또한 관심선거구다. 더불어민주당 한경호 후보와 미래통합당 강민국 후보, 무소속 이창희 후보의 3파전이 예상된다. 이창희 후보는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당한 후 무소속 출마를 강행했다.

디자인 : 경남도민일보

사천남해하동도 주목된다. 인구가 가장 많은 사천 출신의 더불어민주당 황인성 후보와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은 남해 출신의 하영제 후보 중 누가 승리할 지 궁금하다.

김두관 의원이 김포에서 지역구를 바꿔 출마하는 양산 을도 재미있다. 대항마로 나동연 미래통합당 후보가 나왔는데, 그가 얼마나 득표력을 보여줄지 관심사다.

가장 면적이 넓은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선거구에서 거창 출신 무소속 김태호 후보와 미래통합당 강석진 후보, 더불어민주당 서필상 후보의 3파전이 예상되는데, 함양 출신 서필상 후보가 어부지리를 얻게 될지 주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