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소송 패소 여파 SK 지주도 내렸다

투자기록|2021. 2. 15. 16:32
반응형

오늘 한국증시는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과 배터리 소송에서 패소한 탓에 SK그룹주들이 많이 내렸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하락폭이 크지 않았다. SK이노베이션이 4.22% 내렸고, SK는 2.42% 내렸다.

 

또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시가총액이 55조에 이른다는 예상치가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것으로 보이는 국내 이마트와 네이버를 비롯한 이커머스 종목의 주가가 오른 날이기도 했다.

 

삼성전자와 반도체도 좋았고, 덕분에 5G 관련 ETF도 오랜만에 올랐다.

 

2월 15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오늘 코스피에서는 외국인이 샀고, 기관과 개인이 차익실현을 했다. 코스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샀고, 개인만 차익실현했다.

 

하지만 나는 단 한 주도 팔지 않았다. 팔 게 없었기 때문이다.

 

오히려 오늘 빠지는 종목들, 효성중공업과 효성첨단소재, 한화솔루션,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를 각각 소량씩 추가매수했다.

 

SK 지주가 주가가 그동안의 부진과 횡보세를 넘어 반등할 때쯤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SK하이닉스 배터리 소송 이슈로 인해 다시 내려앉은 점이 가슴 아팠다.

 

기분 좋은 일은 맥쿼리인프라가 마침내 오늘 지난 연말 가격을 회복했다는 것이다. 또한 연금저축계좌에서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도 오랜 인내 끝에 내 평균단가를 회복했다. 덕분에 연금저축 계좌에서는 손실 구간의 종목이 하나도 없게 됐다.

 

미국MSCI리츠(합성 H)도 오랜만에 제법 많이(1.74%) 올랐다. 연금저축 계좌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수익구간이지만, 내 주식계좌에서도 평균단가 회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좋은사람들은 도무지 회복 기미가 없다. 오늘도 1% 넘게 빠졌다. 다행히 비중은 높지 않아서 공부하는 셈 치고 끝까지 가지고 가볼 참이다.

반응형

댓글()
한국철강을 팔고, 효성티앤씨를 샀다...잘한 걸까?

오늘 코스피 지수는 0.07% 내렸을 뿐인데, 내 보유종목의 변동폭은 컸다. 한국철강은 무려 10% 가까이 급등했고, 씨에스윈드와 셀트리온, 효성첨단소재, 삼강엠앤티 등은 3~4% 씩 급락했다. 특히 외국인이 작정하고 수익실현..

내가 팔면 왜 오를까? LG생활건강우 & LS

개인과 기관은 팔았고, 외국인은 샀다. 특히 외국인은 장 마감 때 왕창 샀다. 그래서인지 코스피 지수는 막판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관 중에서도 연기금은 줄곧 팔았다. 코스닥은 반대였다. 개인과 기관이 사고, 외국인이 팔..

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상향...아직 매도할 때 아니다

키움증권 이동욱 권준수 연구원은 효성첨단소재에 대해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차익실현을 노리기에는 이르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더 오를 여지가 많다는 뜻이다. 이동욱 권준수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773억..

LG생활건강, 주가 우상향 흐름은 유효하다

KB증권은 LG생활건강에 대한 1분기 실적 리뷰에서 "매출액은 2조 367억원으로 전년대비 +7%, 영업이익은 3706억 원으로 전년대비 +11%를 기록하면서 추정치에 부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LG생활건강 오랜만에 급등, 좋은 기업은 버티면 오른다

오늘도 개인의 매수세가 한국증시를 지탱했다. 연기금은 오늘도 줄창 팔았고, 금융투자는 사다 팔다를 반복했다. 그러나 거래금액은 그다지 크지 않았고, 개인이 코스피에서 2300억 원 매수한 덕에 +0.27%로 마감했다. 내 보..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