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소 혼란스런 장이었다.

 

그래도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샀고, 개인도 샀다. 기관만 팔았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둘 다 팔았다. 그래서 코스닥은 0.43% 하락으로 마감했다.

 

내가 가진 종목 중에서는 효성중공업이 가장 많이 하락했다.

 

2월 16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효성중공업은 무려 4.71%가 하락한 채 마감했다. 급락 수준이다. 8만 5900원일 때 절반을 매도했기 망정이지, 그대로 다 들고 있었다면 속이 많이 쓰라릴 뻔 했다.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도 조금씩 하락했다.

 

특별한 악재는 없이 빠진 것이니 언젠간 올라오겠지 하며 기다려 본다.

 

이마트가 오늘 많이 올랐다. 무려 6.18%다. 덕분에 내 수익률은 45%가 넘었다. 하지만 아직 상승여력은 많이 남았다고 보고 성장이 멈추는 기미가 보일 때까지 갖고 갈 생각이다.

 

SK 지주사도 다행이 오늘 0.5%나마 반등해주었고, 쌍용양회도 1.44% 올랐다. 반도체 ETF와 5G테크 ETF도 올라주었다.

 

LS가 오랜만에 3%나 시원하게 올랐다. 

 

한화솔루션도 약간 반등했다.

 

셀트리온은 2.4% 내렸다. 이 역시 변동성이 큰 종목이라 지난 2월 1일 절반을 매도한 게 다행이다 싶다.

 

오늘 내 보유종목 전체 평균은 0.98% 올랐다. 시장 지수보다 성적이 좋은 셈이다.

 

토스증권이 오늘 오픈했다. 계좌 개설을 완료하고, 실험적으로 HDC현대산업개발 주식 3주를 사봤다. 그런데 현재 주가는 보이는데, 내 매수단가(평균단가)는 확인할 수 없는 게 불편하다. 그 외에는 UI가 다른 증권사와 달리 상당히 편리하게 설계된 것 같다.

 

토스증권 첫 페이지

그리고 토스증권 계좌는 계좌번호가 없다. 아니, 없는 것인지 보이지 않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차차 개선되겠지. 

 

금값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내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