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셀트리온 실적과 전망에 대한 엇갈린 분석

투자기록|2021. 2. 23. 17:44
반응형

23일 셀트리온에 대한 키움증권과 하나금융투자, 그리고 유진투자증권의 보고서가 나왔다.

 

키움증권은 셀트리온 목표주가를 36만 원으로 제시했고, 하나금융투자는 36만 4000원, 유진투자증권은 40만 원을 각각 제시했다.

 

2020년 4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증권사들 모두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고 평가하면서 아직 매출로 잡히지 않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생산과 개발비의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렉키로나가 유럽과 미국에 진출할 경우 다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세 증권사 보고서 중 셀트리온에 대해 가장 희망적인 전망을 제시한 것은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원의 보고서였다.

 

한병화 연구원은 2020년 4분기 영업이익이 기대치보다 하회한 데 대해서도 "렉키로나주 임상에 따른 추가비용과 트룩시마 수율 개선 비용이 400~500억 원 추가된 것을 감안하면 예상치에 부합한 것이며, 영업 외 손익이 예상보다 하회한 이유도 환율 변동에 따른 것이어서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셀트리온의 위상은 처방 중인 약품들에 3상을 개시한 4개의 신규 바이오시밀러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되면서 강화될 것"이며 "여기에 항체치료제의 해외 공급에 성공하면서 위상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렉키로나주의 수출에 대해서도 "상반기 내로 국가별로 체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키움증권 허혜민 연구원의 셀트리온 실적 리뷰

 

하나금융투자 선민정 연구원의 셀트리온 실적 리뷰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원의 셀트리온 실적 리뷰 보고서

 

한병화 연구원은 앞서 1월 18일에도 셀트리온에 대한 희망적인 보고서를 낸 바 있다.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원의 1월 18일 셀트리온 보고서

반응형

댓글()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

하락하는 증시에서도 오른 효성첨단소재와 SK

21일 한국증시는 하락했다. 그동안 줄곧 오르기만 했으니 조정이 나올만도 했다. 마침 미국증시가 이틀 연속 하락한 후였다. 기관과 외국인이 많이 팔았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그랬다. 개인만 양 증시에서 많이 샀다. 개인은 코스..

한화솔루션 효성첨단소재 재진입 성공

오늘은 장중 MTS를 자주 들여다볼 기회가 없었다. 마감 후에 보니 기관과 외국인이 샀고, 개인은 매도했다. 오늘은 금융투자가 많이 샀다. 연기금은 오늘도 팔았고. 코스피는 반대다. 기관과 외국인이 팔았고, 개인만 샀다. 어제..

횡보하던 삼성전기 본격 반등 시작됐나? 한국철강은 하락

기관이 초중반까지 코스피에서 매수세를 보이다 후반에 매도세로 돌아섰다. 그래서 지수는 보합으로 마감했다. 장중 3200선을 넘었으나 막판에 아래로 내려왔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고, 개인이 매도했다. 내 보유종..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훨훨 날아오른 날

오늘은 개인이 끌어올린 코스피와 코스닥이었다. 코스피 지수는 0.13% 올랐고, 코스닥은 0.76% 올랐다. 하지만 내 보유종목 평균은 0.63% 올랐다.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배당금도 들어오고, 주가도 올랐으니 기분좋은 날이다..

실적 레벨 업 삼성전기 주가 견인할 것

유진투자증권도 15일 삼성전기에 대한 1분기 실적 프리뷰를 통해 "매출액 2조 2585억 원(전분기 대비 +19.9%), 영업이이기 3308억 원(+24.3%)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21년 삼성전기의 연간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