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도 증시가 하락했다. 어제보다 하락 폭이 컸다.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에는 3% 넘게 빠지기도 했다.

 

그러나 2시 30분쯤부터 다시 반등하기 시작해 하락폭을 점점 축소하더니 종가에는 -0.71%로 장을 마쳤다. 코스피도 -0.30% 하락하는 데 그쳤다. 그래프 모양새는 어제와 비슷한 모습이었다.

 

삼성전자도 약 3% 가까이 하락하다가 삼성전자우는 -1.23%, 삼성전자는 -0.44%로 하락폭을 축소했다.

 

이마트는 제법 많이 올랐다. 5.48% 상승했다. 동종업체인 롯데쇼핑도 9% 넘게 오르는 등 전반적으로 유통업이 좋은 날이었다. 이마트는 이제 18만 선에 안착하게 될 것 같다. 나는 30만 원까지 기다려볼 참이다.

 

쌍용양회도 전반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도 0.46% 반등해줬다. 어제 추가매수했던 코덱스 반도체는 매수가보다 상단에서 하락폭을 멈췄다.

 

셀트리온은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의 효능이 좋다는 뉴스에 2.67% 올랐고, 녹십자랩셀도 혈장치료제의 좋은 소식에 올라줬다.

 

오늘 나는 하락장을 이용해 코덱스 자동차 ETF를 추가매수했고, 한화솔루션 또한 추가매수했다. 카카오는 오늘도 틈을 보여주지 않아 매수에 실패했다.

 

ETF 2종도 추가매수했다. KBSTAR Fn5G테크와 KBSTAR Fn수소경제테마가 그것이다. 앞의 것에는 삼성전자를 포함한 5G 관련 기술주들이 들어 있고, 뒤엣것은 현대차를 포함한 수소관련 기업들이 들어 있다. 앞으로 지켜보며 추가매수할지, 정리할지 판단해볼 참이다.

 

걱정했던 동양물산이 오늘 같은 장세 속에서도 올라주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내렸으나 좀 더 지켜볼 생각이다.

 

현대차는 내렸는데, 내가 소량 보유 중인 현대차우는 신기하게도 오늘 또 올랐다.

 

예전에 어느 정도 수익실현하고 팔아버렸던 파워넷은 오늘 5% 넘게 올라 내가 매도했던 가격을 넘어섰다. 미련 갖지 않을 생각이다. 카카오 재매수도 그냥 포기했다.

 

어쨌든 내 계좌의 수익률은 어제보다 -0.12% 감소했다. 지수보다는 덜 감소했으니 나름 선방했다고 할까?

 

참, 어제 많이 내렸던 금값은 오늘 소폭 상승했다. 그래도 아직 마이너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