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2월 3일)도 한국증시는 올랐다. 사흘 연속 상승이다. 어젯밤 미국증시도 좋았고, 오늘 아시아 증시도 대체로 좋았다. 중국은 0.45% 하락했지만, 내 연금계좌에서 보유증인 차이나전기차와 차이나CSI300 ETF는 올라주었다.

 

웬일로 요즘은 외국인이 연일 매수세다. 오늘도 코스피에서 4300억 가까이 매수해주었다. 반면 기관은 연일 매도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월 3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내 보유종목 중에서는 오늘도 효성그룹주가 다 좋았다. 내가 보유하지 않은 효성과 효성화학은 각각 8%와 20% 넘게 올랐다.

 

기쁜 일은 오랜 횡보세를 보였던 쌍용양회가 3%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었다는 점이다. 마침 오늘 실적공시를 했는데, 작년 영업이익이 2501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은 같은기간 1조 4707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1386억원으로 5.6% 증가했다.


쌍용양회는 건설경기 회복 지연으로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순환자원처리시설 가동 등 원가절감 노력에 의해 영업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정부가 전국 대도시를 대상으로 주택 공급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따라 주택건설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오늘 건설주들도 대폭 올랐고, 덩달아 시멘트주도 오른 것으로 보인다.

 

LS가 1.61%나 내린 것은 아쉽지만, 인내심으로 기다려볼 생각이다. 아마도 구자홍 회장의 주식 매각이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듯 하다.

 

씨에스윈드와 삼강엠앤티 같은 풍력 관련주도 오늘은 내렸다.

 

SK와 LG생활건강이 소폭이나마 올라주어 반갑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한화솔루션은 소량 추가매수했고, LS ELECTRIC도 역시 소량 추가매수했다. 요즘 유난히 LS그룹주의 성적이 부진하지만, 기업을 믿기로 했다.

 

이마트는 오늘 교보증권 정소연 연구원의 좋은 보고서(local-history.tistory.com/350)가 나왔지만 보합으로 마감됐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그동안의 하락세에서 저점을 찍고 반등하는 신호인듯 오늘 2.67%가 올랐다.

 

#사실 증권사 보고서를 보고 오늘 HDC현대산업개발 사려고 했는데 결국 못샀다. 오전에 이미 3% 이상 오르고 있어서 매수 포기하고 좀 더 내리면 살까 했는데, 오후에 들어가 보니 웬걸? 6% 넘게 올라 있었다. 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