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흘 연속 상승하던 증시가 오늘(2월 4일)은 하락했다. 코스피는 1.35%, 코스닥은 0.63% 하락했다.

 

양시장에서 개인만 샀고, 기관과 외국인은 팔았다.

 

어젯밤 미국증시도 초반엔 상승하다가 마감이 가까워지면서 내렸다. 중국과 일본, 대만, 홍콩 증시도 다들 내렸는데, 한국 증시의 하락폭이 컸다.

 

2월 4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그러나 내 계좌는 0.14% 하락하는데 그쳤다. 

 

오늘 쌍용양회가 특이한 움직임을 보였는데, 장초반 무섭게 상승하더니 오후 12시가 넘어서면서 하락세로 전환했다. 결국 1.76%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제 쌍용양회 실적이 발표됐는데, 지난해 매출 1조4,708억원, 영업이익 2,502억원을 올렸다. 매출은 전년 대비 4.4%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9.2% 증가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17%를 기록했다.

 

쌍용양회는 그렇게 좋은 실적에다 한화투자증권에서 목표주가를 8000원으로 제시한 보고서까지 나왔다.

 

한투증권 송유림 이재연 연구원은 4일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고, 올해 시멘트 출하량 회복, 가격 인상 가능성, 순환자원처리시설 가동 및 유연탄 콜옵션이 모두 우호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시기라며 매수(Buy) 의견을 내놨다.

 

쌍용양회 목표주가 8000원

 

그럼에도 오전에 급등하던 주가가 왜 오후에는 하락했을까?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라는 격언을 실천했기 때문일까? 알 수 없는 일이다. 이래서 주식이 어려운 걸까?

 

그렇게 빠져도 나는 아직 13% 수익권에 있으니 팔거나 살 생각은 하지 않았다. 

 

며칠 전 매수를 시작한 SK도 오늘 빠지길래 317,500원에 1주 추가매수했다.

 

삼성전기도 좀 더 추가매수할까 하다가 그냥 두었다.

 

어제 추가매수했던 LS ELECTRIC는 오늘도 내렸다. 한화솔루션도 2.16%나 내렸다.

 

하지만 기분좋은 상승도 있었다. LS가 소폭 상승했고,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이 오늘도 모두 올라주었다. 특히 효성중공업이 14% 넘게 급등했다. 그동안 효성 3총사 중에서 제일 적게 오른 종목이다.

 

한국철강도 어제에 이어 오늘도 3.89% 의미있는 상승을 해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