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증시가 좋았던 탓인지 오늘 한국 증시도 올랐다. 하지만 오후 들어서는 기관이 매도세로 돌아서면서 상승탄력이 좀 둔화됐다.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샀고, 개인과 기관은 팔았다. 코스닥에서는 개인만 샀고, 기관과 외국인은 팔았다.

 

오늘은 미국S&P500 ETF를 팔아 수익을 실현했다. 어제도 그랬듯 종목을 단순화하고 현금을 확보해놓기 위함이다. 국외 ETF는 이미 연금저축계좌에서도 갖고 있으니, 굳이 주식계좌에서까지 보유할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오늘 미국S&P500 125주(평가금액 133만 2000원)에 대한 배당금이 입금되었는데, 2500원이었다. 정말 쥐꼬리였다. 미국MSCI리츠는 이보다 좀 나았다. 

 

효성티앤씨는 오늘도 7% 가까이 올라주었고, 네이버가 4% 이상 올랐다. LG생활건강우와 LS도 올라주었다.

 

LS ELECTRIC도 조금 올랐으나 아직 손실구간을 벗어나긴 어렵다.

 

한화솔루션은 저점을 확인했나 싶어 소량 재매수했다. 앞으로도 지켜보며 추가매수 여부를 판단할 생각이다.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의 보고서는 좋게 나오고 있지만, 아무래도 대규모 유상증자가 좀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