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21/01/19에 해당하는 글 1

LG생활건강 추가매수, 한국철강 신규매수한 이유

투자기록|2021. 1. 19. 16:39
반응형

어제는 급락하더니 오늘은 급등했다. 하지만 이전 고점을 다 회복하진 못했다.

 

코스피는 2.61% 올랐고, 코스닥도 1.38% 반등했다.

 

심지어 삼성전자도 올랐다. 이재용 구속으로 삼성에 큰 일이나 날 듯이 떠들던 사람들이 무색하게 됐다.

 

오르니 개인은 팔았고,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세로 돌아섰다.

 

나로선 이마트의 반등과 삼성전기, 쌍용양회, 2차전지, 자동차, 씨에스윈드, 현대차우의 급등이 반가웠다. 쌍용양회는 시멘트 수요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인듯 하다. 오늘 모든 시멘트주와 건설주가 오른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특히 어제 추가매수한 현대차우가 올라주니 흐믓하다.

 

셀트리온은 오늘도 내렸으나 장중에는 상승세도 보이는 등 하락세가 주춤해졌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제약은 약간 반등 마감했다.

 

LG생활건강우도 소폭 하락했다. 내 평균단가보다 내려가는 걸 보고 1주 추가매수했다. LG생활건강우는 실적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작년 4월부터 10개월째 횡보하고 있다. 언젠가 오르겠지 하는 생각을 계속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코스닥150과 삼성전자우도 조금씩 더 샀다. 불타기다.

 

한국철강을 척후병 삼아 신규매수했다. 주택공급이 늘어나면 철근 수요도 늘겠지. 

 

수익실현 후 1주만 갖고 있던 녹십자랩셀은 오늘 익절해버렸다. 아무래도 바이오주는 나와 맞지 않는 것 같다.

 

하락을 예상하고 역시 1주만 남겨두고 수익실현했던 한화솔루션은 예상을 깨고 오늘 6% 이상 올랐다. 내가 팔았던 가격까지 다시 올라왔다. 조금 더 지켜보고 재매수 여부를 판단해볼 생각이다.

 

배당을 노리고 보유 중인 한국기업평가는 오늘 같은 급등장에서도 또 1% 내렸다. 이러다간 손실구간으로 내려앉지 않을까 걱정된다.

반응형

댓글()
한국증시, 대세 상승기로 반전에 성공한 걸까

어제와 오늘(2월 25일)은 급락과 급등이 번갈아 이뤄진 날이었다. 미 연준 파월 의장이 투자자들을 안심시킨 덕에 간밤에 미국증시가 올라주었고, 덩달아 한국증시에도 훈풍이 불어왔다. 모처럼 기관과 외국인이 쌍끌이 매수를 해준 ..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권리락 이후 주가 등락 추이

한화솔루션이 대규모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무려 1조 2000억 원이다. 그 돈으로 태양광과 수소 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유상증자 계획을 공시한 날은 2020년 12월 21일이다. 2021년 1월 15일까지 한화솔루션 ..

LS 목표주가 9만 5000원으로 상향조정한 이유

오늘(24일) LS 주가는 무려 5.5% 폭락했다. 코스피 지수가 2.45% 급락하기도 했고, 다른 종목들도 대개 그 정도 내렸으니 LS만 유독 좋지 않다곤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바로 어제(23일) 키움증권이 목표주가를 기존..

무너져내린 한국증시, 급락장에서도 그나마 안정적인 종목들

2월 24일 한국증시는 무너지듯 흘러내렸다. 코스피는 2.45%, 코스닥은 3.23% 급락했다. 내 보유종목의 하락폭은 더 컸다. 무려 2.99% 급락했다. 가슴이 쓰리다. 그나마 장 초반 130% 수익 상태였던 효성티앤씨를 ..

셀트리온 실적과 전망에 대한 엇갈린 분석

23일 셀트리온에 대한 키움증권과 하나금융투자, 그리고 유진투자증권의 보고서가 나왔다. 키움증권은 셀트리온 목표주가를 36만 원으로 제시했고, 하나금융투자는 36만 4000원, 유진투자증권은 40만 원을 각각 제시했다. 202..

하락하던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하방지지선 확인?

오늘(2월 23일) 한국증시도 역시 내렸다. 그래도 다행이 기관이 매수해줌으로써 낙폭은 크지 않았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계속 팔았다. 개인은 오늘도 코스피 코스닥에서 모두 샀다. 나도 오늘 아침에는 살짝 흔들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