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시원하게 오른 한국증시...그린에너지 관련주 훨훨

투자기록|2021. 3. 26. 16:24
반응형

오랜만에 코스피에서 기관과 외국인이 쌍끌이 매수를 해준 덕에 시원하게 올랐다. 중국, 홍콩, 일본 증시도 모두 1% 중반대로 올랐다.

 

하지만 코스닥은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도한 탓에 개인이 매수했지만 주가는 지지부진했다.

 

코스피 지수는 1.09% 올랐지만, 내 보유종목은 1.87% 올랐다. 내 보유종목 성적이 더 좋았던 셈이다. 그래서 기분좋게 주말을 보낼 수 있게 됐다.

 

3월 26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특히 오늘은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SK 지주사 주식이 무려 7.62%나 올랐다. 어제도 5% 가까이 올랐으니 이틀동안 12% 이상 오른 셈이다. 덕분에 나는 손실폭을 많이 줄였다.

 

LG생활건강주도 모처럼 1만 원 올라 내 평균단가에 가까워졌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호실적 전망이 나왔음에도 기대만큼 많이 오르진 못했다.

 

삼성전기는 아무 이유 없이 오늘도 빠졌고, 한화솔루션은 어제 많이 올라 차익매물이 나온 탓인지 소폭 내렸다.

 

쌍용양회와 한국철강이 각각 7.86%, 3.17% 올라주었다. 건설경기 회복에 따른 수혜주라고 보고 매수해두었던 게 주효했다.

 

씨에스윈드와 삼강엠앤티, 효성중공업, LS, LS ELECTRIC, 수소경제테마 ETF도 올라주었다. 본격적인 반등세가 시작된 것으로 봐도 좋을 만 하다.

 

오늘 다소 불안했던 2차전지 ETF도 하락하진 않고 소폭이나마 올라주었다.

 

어제 과감히 재진입했던 효성첨단소재가 오늘도 9% 가까이 올랐다. 재진입을 못한 효성티앤씨도 올랐다.

 

얼마 전 신규매수했던 수소 관련주 상아프론테크도 장후반에 올라주었다.

 

오늘은 셀트리온 1주를 척후병 삼아 재매수했다. 유럽에서 사용허가가 나길 기대해본다. 다행히 매수 후 조금 올랐다.

 

배당주인 맥쿼리인프라가 웬일로 오늘 많이 올랐다. 무려 1.75%, 배당주가 하룻만에 이만큼 오르는 건 드문 일이다.

반응형

댓글()

LG생활건강, 1분기 실적 시장기대치에 부합...그런데 주가는?

투자기록|2021. 3. 26. 15:55
반응형

LG생활건강에 대한 실적 프리뷰가 나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오린아 연구원은 26일 LG생활건강에 대한 2021년 1분기 실적 프리뷰에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2조 360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6.9% 증가한 3566억 원으로 시장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1분기 중국 화장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2518억 원으로 추정하면서, "올해 1~2월 합산 중국 화장품 소매 판매액이 전년 동기대비 40.7% 증가했고, 중국 전체 소매판매액 또한 33.8% 증가하며 소비 회복이 명확히 나타나고 있다"고 코멘트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LG생활건강에 대한 실적 프리뷰 보고서

이에 따라 오 연구원은 목표주가 210만 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 주가는 글로벌 경쟁사 대비로 봐도 여유가 있는 편"이라며 "중국 소비 회복에 따라 화장품 판매 또한 호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는데, 럭셔리 위주 포트폴리오가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런 호실적 전망 속에서도 LG생활건강 주가는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26일 LG생활건강은 1.36% 내린 152만 4000원이며, 내가 보유하고 있는 LG생활건강우는 오늘 1.46% 올랐음에도 아직 70만 원에 훨씬 못미치는 69만 5000원에 머물어 있다.

반응형

댓글()

카카오, 1분기 실적도 좋고 카카오T블루 매출도 본격화

투자기록|2021. 3. 26. 15:43
반응형

카카오에 대한 실적 프리뷰가 나왔다.

 

카카오페이증권 허제나 연구원은 '카카오 : 무난할 1분기, 기대되는 하반기'라는 보고서에서 1분기 카카오 연결 영업수익은 1조 2726억 원(전년 대비 +46.6%, 전분기 대비 +3%), 영업이익 1457억 원(전년 대비 +65.1%, 전분기 대비 -2.8%)로 예상했다.

 

카카오의 플랫폼 매출은 (1) 톡비즈 (2) 포털 비즈 (3) 신사업(페이, 카카오T택시)이며 콘텐츠 매출은 (1) 게임 (2) 유료콘텐츠인데, 플랫폼은 +58.1%, 콘텐츠는 +34.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의 카카오에 대한 실적 프리뷰 보고서

이에 따라 허 연구원은 카카오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6만 원으로 상향했다.

 

그는 모빌리티의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며 "카카오T 블루 택시 매출 증가가 주효하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 카카오T블루는 택시 기사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수익모델이어서 투자가 망설여지기도 한다.

 

나는 현재 카카오 주식을 갖고 있지 않다.

반응형

댓글()

네이버 목표주가 50만 원으로 상향...강해지는 이커머스 영향력

투자기록|2021. 3. 26. 11:43
반응형

네이버(NAVER)의 1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1조 4998억 원(전년동기 대비 +29.5%, 전분기 대비 -1.2%), 영업이익은 2990억 원(전년동기 대비 +2.5%)으로 전망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카카오페이증권 허제나 연구원은 'NAVER : 시장 강자의 정교해진 생태계 강화전략'이라는 보고서에서 1)검색 플랫폼 : 광고상품 단가상승 효과 지속 2)커머스 : 쇼핑 검색광고 매출 증가, 멤버십 가입자수 3백만 명 돌파 3)핀테크 : 페이거래액 증가육 60% 상회 4)콘텐츠 : 네이버웹툰 중심 외형성장 예상 등 모든 분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목표주가를 50만 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의 네이버 보고서

허제나 연구원은 목표주가 50만 원 상향의 근거로 "신세계그룹과 지분교환에 따른 가치를 반영, 시간 가중치를 조정했다"며 "3월말 왓패드 지분인수 완료, 2021년 3분기 이마트/트레이더스 장보기서비스 입점 및 일본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도입, 연 500여 개 브랜드스토어 입점 확대, 고도화 쇼핑솔루션 구독형 모델 적용 등 N생태계 강화 모멘텀은 충분하고, 광고시장 영향력 확대 선순환 효과도 뚜렷하므로 중장기 성장 관점 비중확대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코멘트했다.

 

특히 허 연구원은 이마트와 협업을 통한 효과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첫째, 거래액 볼륨 증가에 따른 플랫폼 수수료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2020년 쓱닷컴은 3조 9236억 원 거래액(전년 대비 +37%) 규모를 시현했고, 전국 오프라인 점포망을 거점으로 근거리 배송 효율성 제고, 신선식품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 중으로, 이는 2020년 네이버쇼핑 거래액 28조 원(전년대비 +44%)의 약 14% 규모로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시 네이버쇼핑 거래액의 10% 이상 확대 효과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는 네이버쇼핑에서 카테고리 경쟁력이 약했던 식품 영역을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봤다.

 

둘째, 오프라인 페이 활용 영역 확대를 통한 쇼핑 생태계 강화 효과가 예상된다. 네이버는 이마트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는데, 2020년 전국 141개 이마트 점포에서 발생한 매출액 11.2조원의 5%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활용해 결제된다면 약 5600억 원 규모의 페이적립금 소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봤다.

 

셋째, 쓱닷컴 물류센터를 활용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배송경쟁력 제고다. 이마트는 용인, 김포에 네오센터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셀러들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신세계그룹이 유통하던 명품 브랜드를 네이버쇼핑에 입점, 판매하며 평균단가가 높은 상품 판매를 통한 거래규모 확대도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이런 분석대로라면 네이버는 단순 플랫폼 기업에서 거대 유통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허 연구원은 최근 매물로 나온 이베이코리아를 카카오나 네이버, 쿠팡 등 3사가 인수할 만한 요인이 거의 없다고 전망했다.

반응형

댓글()
한국철강을 팔고, 효성티앤씨를 샀다...잘한 걸까?

오늘 코스피 지수는 0.07% 내렸을 뿐인데, 내 보유종목의 변동폭은 컸다. 한국철강은 무려 10% 가까이 급등했고, 씨에스윈드와 셀트리온, 효성첨단소재, 삼강엠앤티 등은 3~4% 씩 급락했다. 특히 외국인이 작정하고 수익실현..

내가 팔면 왜 오를까? LG생활건강우 & LS

개인과 기관은 팔았고, 외국인은 샀다. 특히 외국인은 장 마감 때 왕창 샀다. 그래서인지 코스피 지수는 막판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관 중에서도 연기금은 줄곧 팔았다. 코스닥은 반대였다. 개인과 기관이 사고, 외국인이 팔..

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상향...아직 매도할 때 아니다

키움증권 이동욱 권준수 연구원은 효성첨단소재에 대해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차익실현을 노리기에는 이르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더 오를 여지가 많다는 뜻이다. 이동욱 권준수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773억..

LG생활건강, 주가 우상향 흐름은 유효하다

KB증권은 LG생활건강에 대한 1분기 실적 리뷰에서 "매출액은 2조 367억원으로 전년대비 +7%, 영업이익은 3706억 원으로 전년대비 +11%를 기록하면서 추정치에 부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LG생활건강 오랜만에 급등, 좋은 기업은 버티면 오른다

오늘도 개인의 매수세가 한국증시를 지탱했다. 연기금은 오늘도 줄창 팔았고, 금융투자는 사다 팔다를 반복했다. 그러나 거래금액은 그다지 크지 않았고, 개인이 코스피에서 2300억 원 매수한 덕에 +0.27%로 마감했다. 내 보..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