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네이버 LG생건 SK 셀트리온, 저가 매수 기회일까?

투자기록|2021. 4. 5. 17:15
반응형

지난 2일은 미국증시가 부활절로 휴장일이었고, 5일은 중국과 홍콩, 대만 증시가 휴장이었다. 홍콩은 부활절로, 중국과 대만은 청명절을 맞아 각각 휴장했다고 한다. 홍콩은 청명절과 부활절 연휴로 6일까지 휴장 후 7일부터 주식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중국과 대만은 5일까지 휴장한 후 6일 개장한다.

 

그래서인지 5일 한국증시는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약간 눈치보는 장세가 느껴졌다.

 

그래도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매수에 가담해주는 바람에 0.26% 올랐다. 코스닥은 약보합으로 마감했다.

 

연기금과 금융투자 등 기관은 오늘도 내내 팔았다.

 

4월 5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내 보유종목도 좀 올랐다. 특히 한국철강이 6.45%, 효성첨단소재가 3.25% 올랐다. 하지만 보유비중이 낮은 게 아쉬웠다.

 

효성첨단소재는 증권사의 긍정적 보고서가 줄이어 나오고 있는데다, 장중 탄소섬유 공급계약 공시까지 나왔다.

 

삼성전자도 전 거래일에 이어 연속으로 올랐다. 8만 원대 중반에 안착했는데, 8만 1000원대에 추가매수하지 않았던 게 역시 좀 아쉽다.

 

오늘 나는 네이버 1주를 37만 5500원에 추가매수했다. 현재 14주 보유 중이다.

 

LG생활건강우는 마감직전 동시호가에서 0.14% 오른채 마감했지만, 아직도 69만 3000원대에 머물어 있다. 이것도 추가매수해야 하나 고민이다.

 

한때 평단가를 회복했던 SK는 다시 하락해 소폭 손실 중이다. 이 또한 추가매수 고민 대상이다. 그런데 지금도 이미 삼성전자 다음으로 비중이 높다.

 

 

셀트리온이 오늘 많이 하락하기에 30만 9000원과 30만 8000원에 각 1주씩 추가매수했다. 유럽에서 렉키로나주 공급계약 낭보가 들려오길 기대해본다.

 

한화솔루션은 오늘 4만 8150원까지 빠졌지만, 재매수는 하지 않았다. 이미 적지 않게 수익 실현을 했으므로 느긋하게 더 하락할 때를 기다려본다.

반응형

댓글()

SKC, 실적 좋고 성장성도 탄탄...목표주가 상향

투자기록|2021. 4. 5. 15:31
반응형

SK증권이 SKC의 목표주가를 17만 9000원으로 상향했다.

 

박한샘 연구원은 "SKC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는 각각 7584억 원, 784억 원이 예상돼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화학의 견조한 체력 및 스프레드 호조에 동박 증설 확대 및 조기 가동에 미래가치 상향에 무리가 없단는 판단"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3만 원에서 17만 9000원으로 상향했다.

 

한편 5일 SKC의 종가는 13만 4000원으로 마감했다.

 

반응형

댓글()

SK 지주, 주가 부진한 이유...조정은 매수기회다

투자기록|2021. 4. 5. 15:20
반응형

SK 지주 주가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각 증권사는 다들 투자형 지주회사로서 SK 전망을 좋게 보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목표주가를 45만 원으로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5일 오후 3시 현재 SK 주가는 27만 85000원에 머물어있다.

 

유안타증권 최남곤 연구원은 5일 'SK : ESG로 140조원 파이낸셜 스토리를 완성하다'는 기업 리포트를 내고 "높은 ESG 등급은 주식 시장에서 기업 가치 향상이라는 직접 효과를 수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ESG ETF 시장 규모가 커질 경우 수급 측면에서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봤다.

 

그럼에도 SK 주가는 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을까?

 

이에 대해 최 연구원은 "첫째, SK텔레콤 지배구조 개편 발표 지연, 둘째 SKC 거래 정지 및 압수수색 부담, 셋째, 최재원 최성원 등 특수관계인의 지분 매도, 넷째, 플러그파워 회계 오류, 다섯째, SK이노베이션 주가 약세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오히려 최근의 주가 조정은 SK(주)에 대한 투자 비중을 확대하기에 매우 좋은 기회"라면서 "주가 약세 요인이 호재로 전환되는 국면을 맞이하기 때문"이라고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SK 목표주가 45만 원,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했다.

반응형

댓글()

LG생활건강 실적 견조...점진적 매수 권고

투자기록|2021. 4. 5. 15:04
반응형

LG생활건강 주가가 최근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증권사 리포트는 LG생활건강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유안타증권 박은정 연구원도 5일 기업 리포트 'LG생활건강 :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을 발표했다.

 

박 연구원은 이 리포트에서 "LG생활건강은 환경 친화적 행보와 경영 투명성 측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이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도 일조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이어 "1분기 영업이익 3626억 원(전년 대비 +9%)으로 예상하며, 여전히 견고한 실적"이라며 "중국의 소비가 지난해 대비 강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고가 중심 수요'라는 트랜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적이 부진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또 "LG생활건강의 2021년 연결 매출 8.8조 원(전년 대비 +12%), 영업이익 1.4조 원(전년 대비 +13%)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00만 원을 유지하며 점진적 매수를 권고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0조 넘겨 시장 기대치 상회

투자기록|2021. 4. 5. 14:56
반응형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사의 실적 프리뷰가 나왔다. 

 

키움증권 박유악 연구원은 5일 '삼성전자 :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 사이클 본격 진입'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은 9.2조, 2분기 영업이익은 10.3조 원으로 시장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2분기 전망에 대해 "본격적인 가격 반등 사이클에 진입한 디램과 낸드 부분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10만 5000원, 업종 톱픽을 유지하면서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과 오스틴 공장 가동 정상화, 실적 시즌 동안의 컨센서스 상향 조정 등이 주가 상승의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하며, 모멘텀이 재차 강해지는 시기인 만큼 P/B 밴드 상단까지의 탄력적인 주가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삼성전자 주가는 5일 오후 3시 현재 전일보다 0.71% 오른 8만 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

씨에스윈드, 풍력 하부구조물 진출...목표주가 상향

투자기록|2021. 4. 5. 08:31
반응형

풍력 1위 기업 씨에스윈드에 대한 증권사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키움증권 이종형 연구원은 5일 '씨에스윈드 : 신규투자와 정책 모멘텀'이라는 제목의 기업브리프에서 "올해 매출액 1조 1507억 원(전년 대비 +19%), 영업이익 1134억 원(전년 대비 +16%)으로 전망"하면서 "높아진 피어그룹 밸류에이션을 감안하여 목표주가를 8만 원에서 10만 5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신규투자 관련 실적은 반영하지 않았다.

 

 

이종형 연구원은 "해상풍력 시장 성장에 따라 여러 형태의 하부구조물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씨에스윈드는 하부구조물 시장 진출을 검토하는 것으로 파악돼, 타워 사업 외 새로운 사업기회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
한국철강을 팔고, 효성티앤씨를 샀다...잘한 걸까?

오늘 코스피 지수는 0.07% 내렸을 뿐인데, 내 보유종목의 변동폭은 컸다. 한국철강은 무려 10% 가까이 급등했고, 씨에스윈드와 셀트리온, 효성첨단소재, 삼강엠앤티 등은 3~4% 씩 급락했다. 특히 외국인이 작정하고 수익실현..

내가 팔면 왜 오를까? LG생활건강우 & LS

개인과 기관은 팔았고, 외국인은 샀다. 특히 외국인은 장 마감 때 왕창 샀다. 그래서인지 코스피 지수는 막판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관 중에서도 연기금은 줄곧 팔았다. 코스닥은 반대였다. 개인과 기관이 사고, 외국인이 팔..

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상향...아직 매도할 때 아니다

키움증권 이동욱 권준수 연구원은 효성첨단소재에 대해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차익실현을 노리기에는 이르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더 오를 여지가 많다는 뜻이다. 이동욱 권준수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773억..

LG생활건강, 주가 우상향 흐름은 유효하다

KB증권은 LG생활건강에 대한 1분기 실적 리뷰에서 "매출액은 2조 367억원으로 전년대비 +7%, 영업이익은 3706억 원으로 전년대비 +11%를 기록하면서 추정치에 부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LG생활건강 오랜만에 급등, 좋은 기업은 버티면 오른다

오늘도 개인의 매수세가 한국증시를 지탱했다. 연기금은 오늘도 줄창 팔았고, 금융투자는 사다 팔다를 반복했다. 그러나 거래금액은 그다지 크지 않았고, 개인이 코스피에서 2300억 원 매수한 덕에 +0.27%로 마감했다. 내 보..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