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슈퍼개미 남석관 대표의 급등주 매도 전략, 이렇게 팔아라

투자기록|2021. 2. 7. 15:49
반응형

유튜브 채널 815머니톡에 출연한 남석관 대표의 말.

남석관 대표는 <평생 부자로 사는 주식투자>, <실전투자의 정석> 저자. 전업투자 20년을 포함, 총 35년간 주식투자를 해온 슈퍼개미.

 

"과욕을 버려라. 이 뉴스 가지고 이렇게 올라갈 수 있나? 기업의 이익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게 되어 있는데, 기업이라는 게 하루아침에 100% 성장하고 그렇긴 어렵잖나. 그런데 주식 가격은 단기간에 100% 올라가는 게 있다. 그래서 갑자기 너무 올라갔다 싶은 것은 매도한다.

하지만 대세상승기에는 팔아버리면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어려우니까 일부만 매도하고 갖고 있어야 한다. 본인이 갖고 있는 주식이 시대중심주이고 대세상승기라면 일부만 팔아야지 (전부 팔아버리면 안 된다). 예를 들어 세방전지와 카카오가 그렇다. 많이 올랐다 싶으면 일부만 팔았다가 20일선까지 내려오면 추가매수해도 괜찮다. 

삼성전자도 그렇다. 목표주가가 11만 원인데, 10만 원을 딱 채워서 팔기 보다는 9만 5000원이면 웬만하면 수익이 많이 나지 않았나 싶어 물량을 많이 줄이고, 지금 보니 20일선도 깨지지 않나 싶은데 8만 원 초반까지 떨어지면 다시 비중을 늘려도 되지 않을까 싶다. 

그렇게 시장을 봐가면서 많이 올라간 것은 일부 파는데, 시장이 끝날 것 같지 않고 지속적으로 갈 것 같으면 비중을 조절해서 그렇게 자산이 클 때 어느정도 확 키울 수 있고, 키워진 자산을 놓치면 안 되잖아요. 잃으면 안 되니까. 그렇게 본인의 자산을 키워갈 것을 부탁드린다."

 

815머니톡에 출연한 남석관 대표

 

잘 나가는 종목이라도 횡보 중 호재가 나왔는데도 안 올라가면 고점, 악재가 나왔는데도 안 떨어지면 바닥.

반응형

댓글()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

하락하는 증시에서도 오른 효성첨단소재와 SK

21일 한국증시는 하락했다. 그동안 줄곧 오르기만 했으니 조정이 나올만도 했다. 마침 미국증시가 이틀 연속 하락한 후였다. 기관과 외국인이 많이 팔았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그랬다. 개인만 양 증시에서 많이 샀다. 개인은 코스..

한화솔루션 효성첨단소재 재진입 성공

오늘은 장중 MTS를 자주 들여다볼 기회가 없었다. 마감 후에 보니 기관과 외국인이 샀고, 개인은 매도했다. 오늘은 금융투자가 많이 샀다. 연기금은 오늘도 팔았고. 코스피는 반대다. 기관과 외국인이 팔았고, 개인만 샀다. 어제..

횡보하던 삼성전기 본격 반등 시작됐나? 한국철강은 하락

기관이 초중반까지 코스피에서 매수세를 보이다 후반에 매도세로 돌아섰다. 그래서 지수는 보합으로 마감했다. 장중 3200선을 넘었으나 막판에 아래로 내려왔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고, 개인이 매도했다. 내 보유종..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훨훨 날아오른 날

오늘은 개인이 끌어올린 코스피와 코스닥이었다. 코스피 지수는 0.13% 올랐고, 코스닥은 0.76% 올랐다. 하지만 내 보유종목 평균은 0.63% 올랐다.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배당금도 들어오고, 주가도 올랐으니 기분좋은 날이다..

실적 레벨 업 삼성전기 주가 견인할 것

유진투자증권도 15일 삼성전기에 대한 1분기 실적 프리뷰를 통해 "매출액 2조 2585억 원(전분기 대비 +19.9%), 영업이이기 3308억 원(+24.3%)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21년 삼성전기의 연간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