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실적 선방하고 영업이익률 높아진 쌍용양회는 왜 하락했을까?

투자기록|2021. 2. 4. 16:43
반응형

사흘 연속 상승하던 증시가 오늘(2월 4일)은 하락했다. 코스피는 1.35%, 코스닥은 0.63% 하락했다.

 

양시장에서 개인만 샀고, 기관과 외국인은 팔았다.

 

어젯밤 미국증시도 초반엔 상승하다가 마감이 가까워지면서 내렸다. 중국과 일본, 대만, 홍콩 증시도 다들 내렸는데, 한국 증시의 하락폭이 컸다.

 

2월 4일 코스피 코스닥 지수

그러나 내 계좌는 0.14% 하락하는데 그쳤다. 

 

오늘 쌍용양회가 특이한 움직임을 보였는데, 장초반 무섭게 상승하더니 오후 12시가 넘어서면서 하락세로 전환했다. 결국 1.76%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제 쌍용양회 실적이 발표됐는데, 지난해 매출 1조4,708억원, 영업이익 2,502억원을 올렸다. 매출은 전년 대비 4.4%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9.2% 증가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17%를 기록했다.

 

쌍용양회는 그렇게 좋은 실적에다 한화투자증권에서 목표주가를 8000원으로 제시한 보고서까지 나왔다.

 

한투증권 송유림 이재연 연구원은 4일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고, 올해 시멘트 출하량 회복, 가격 인상 가능성, 순환자원처리시설 가동 및 유연탄 콜옵션이 모두 우호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시기라며 매수(Buy) 의견을 내놨다.

 

쌍용양회 목표주가 8000원

 

그럼에도 오전에 급등하던 주가가 왜 오후에는 하락했을까?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라는 격언을 실천했기 때문일까? 알 수 없는 일이다. 이래서 주식이 어려운 걸까?

 

그렇게 빠져도 나는 아직 13% 수익권에 있으니 팔거나 살 생각은 하지 않았다. 

 

며칠 전 매수를 시작한 SK도 오늘 빠지길래 317,500원에 1주 추가매수했다.

 

삼성전기도 좀 더 추가매수할까 하다가 그냥 두었다.

 

어제 추가매수했던 LS ELECTRIC는 오늘도 내렸다. 한화솔루션도 2.16%나 내렸다.

 

하지만 기분좋은 상승도 있었다. LS가 소폭 상승했고,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이 오늘도 모두 올라주었다. 특히 효성중공업이 14% 넘게 급등했다. 그동안 효성 3총사 중에서 제일 적게 오른 종목이다.

 

한국철강도 어제에 이어 오늘도 3.89% 의미있는 상승을 해주었다.

 

반응형

댓글()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

하락하는 증시에서도 오른 효성첨단소재와 SK

21일 한국증시는 하락했다. 그동안 줄곧 오르기만 했으니 조정이 나올만도 했다. 마침 미국증시가 이틀 연속 하락한 후였다. 기관과 외국인이 많이 팔았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그랬다. 개인만 양 증시에서 많이 샀다. 개인은 코스..

한화솔루션 효성첨단소재 재진입 성공

오늘은 장중 MTS를 자주 들여다볼 기회가 없었다. 마감 후에 보니 기관과 외국인이 샀고, 개인은 매도했다. 오늘은 금융투자가 많이 샀다. 연기금은 오늘도 팔았고. 코스피는 반대다. 기관과 외국인이 팔았고, 개인만 샀다. 어제..

횡보하던 삼성전기 본격 반등 시작됐나? 한국철강은 하락

기관이 초중반까지 코스피에서 매수세를 보이다 후반에 매도세로 돌아섰다. 그래서 지수는 보합으로 마감했다. 장중 3200선을 넘었으나 막판에 아래로 내려왔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고, 개인이 매도했다. 내 보유종..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훨훨 날아오른 날

오늘은 개인이 끌어올린 코스피와 코스닥이었다. 코스피 지수는 0.13% 올랐고, 코스닥은 0.76% 올랐다. 하지만 내 보유종목 평균은 0.63% 올랐다.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배당금도 들어오고, 주가도 올랐으니 기분좋은 날이다..

실적 레벨 업 삼성전기 주가 견인할 것

유진투자증권도 15일 삼성전기에 대한 1분기 실적 프리뷰를 통해 "매출액 2조 2585억 원(전분기 대비 +19.9%), 영업이이기 3308억 원(+24.3%)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21년 삼성전기의 연간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