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직도 저평가 상태라는 효성첨단소재, 이안나 연구원 적극 추천

투자기록|2021. 2. 14. 18:39
반응형

이베스트투자증권 선안나 연구원이 수소차 관련 종목 톱픽으로 효성첨단소재와 상아프론테크 2개를 추천했다.

 

이안나 연구원은 14일 유튜브 김작가TV가 공개한 영상에서 수소차의 구조와 부품, 작동원리 등을 소상히 설명한 후 가장 유망한 종목으로 이 2개 기업을 꼽았다.

 

이 연구원은 수소차의 핵심은 불소계수지와 탄소섬유인데, 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의 국내 유일한 기업이고, 상아프론테크는 불소계수지를 유일하게 국산화시킨 기업이라고 말했다.

 

그는 본인이 펀드매니저 출신 애널리스트여서 리스크가 조금이라도 있을 만한 관련 기업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다 제거하고 남은 기업이 두 곳이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김작가TV에 출연한 이안나 연구원

 

이 연구원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2019년 4분기에 일본 도레이첨단소재가 독점하고 있던 탄소섬유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

 

이 연구원은 특히 수소차 관련주의 2019~2020년 평균 PER이 50배에 이르는데, 효성첨단소재는 22배도 안되는 상태라며, 그동안 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아직 저평가 상태임을 강조했다. 따라서 둘 다 좋은 기업이지만 효성첨단소재가 더 저평가되어 있어 아직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

 

상아프론테크는 2020년 상반기에 국산화 성공한 후 주가가 많이 올랐다. 

 

진행자인 김작가가 이미 많이 오른 주식인데,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묻자 이 연구원은 "지금도 멀티플이 조금 더 나오는 기업에 투자하자"면서 "그래서 효성첨단소재를 톱픽으로 말씀드리는 이유"라고 말했다.

 

또 "올해는 한국은 물론 세계 주요국에서 수소관련 친환경 정책들이 나올 것 투성이"라며 "뭔가 안 좋은 일이 있어야 (주가가) 빠질텐데, 안좋을 만한 흐름이 없는 종목이 바로 이 종목"이라고 부연했다.

 

이안나 연구원은 2020년 4월부터 효성첨단소재를 추천해왔는데, 그때 주가는 7만 8000원이었다. 지난 10일 마감한 효성첨단소재 주가는 30만 5000원이다. 약 3배 가까이 오른 셈인데, 아직도 저평가 상태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 연구원은 지금의 주가도 나중엔 한참 아래에 가 있지 않을까 싶다며, 효성첨단소재는 본업인 타이어 보강재도 1위 기업으로 2021년에도 좋은 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작가가 전기차의 세계 점유율 3~4%를 예로 들며 앞으로 확장 가능성을 묻자 이 연구원은 "수소차는 현대차 넥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아직 1%도 안되는 상태로 막 개화하는 시기"라고 대답했다.

 

나도 효성첨단소재를 보유하고 있는데, 적당한 시기에 더 오르면 팔까 생각했지만, 이 영상을 본 후 더 길게 가져가야 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
미국 ETF가 많은 연금저축계좌만 올랐다

기관은 코스피에서 계속 팔기만 한다.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 하기도 하지만, 기관은 줄창 매도다. 오늘도 그랬다. 반면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수했다. 거래량도 많지 않았고, 여러 모로 재미 없는 장이었다. 내 보..

하락하는 증시에서도 오른 효성첨단소재와 SK

21일 한국증시는 하락했다. 그동안 줄곧 오르기만 했으니 조정이 나올만도 했다. 마침 미국증시가 이틀 연속 하락한 후였다. 기관과 외국인이 많이 팔았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그랬다. 개인만 양 증시에서 많이 샀다. 개인은 코스..

한화솔루션 효성첨단소재 재진입 성공

오늘은 장중 MTS를 자주 들여다볼 기회가 없었다. 마감 후에 보니 기관과 외국인이 샀고, 개인은 매도했다. 오늘은 금융투자가 많이 샀다. 연기금은 오늘도 팔았고. 코스피는 반대다. 기관과 외국인이 팔았고, 개인만 샀다. 어제..

횡보하던 삼성전기 본격 반등 시작됐나? 한국철강은 하락

기관이 초중반까지 코스피에서 매수세를 보이다 후반에 매도세로 돌아섰다. 그래서 지수는 보합으로 마감했다. 장중 3200선을 넘었으나 막판에 아래로 내려왔다. 코스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고, 개인이 매도했다. 내 보유종..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훨훨 날아오른 날

오늘은 개인이 끌어올린 코스피와 코스닥이었다. 코스피 지수는 0.13% 올랐고, 코스닥은 0.76% 올랐다. 하지만 내 보유종목 평균은 0.63% 올랐다.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배당금도 들어오고, 주가도 올랐으니 기분좋은 날이다..

실적 레벨 업 삼성전기 주가 견인할 것

유진투자증권도 15일 삼성전기에 대한 1분기 실적 프리뷰를 통해 "매출액 2조 2585억 원(전분기 대비 +19.9%), 영업이이기 3308억 원(+24.3%)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21년 삼성전기의 연간 영업..